물론, 서두에 밝히지만 보조배터리와 충전케이블을 구매하는 경로가 참 다양합니다. 쿠팡에서 몇 개에 얼마 안 하는 케이블을 사는 경우도 많을 것이고, 생각보다 2차 충전에 대한 시장이 크기 때문에 다양한 경로로 구매를 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저는 정말로 다른 방법보다는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으로 핸드폰의 사용방식이 변화함에 따라, 보조배터리를 휴대하거나, 충전기를 높은 전력량이 공급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높은 전류를 공급한다는 것은 휴대폰에 뭔가 무리를 가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제조사에서는 실험에 실험을 거듭하여, 고전류 전송에도 문제가 안 생기도록 많은 장치를 심어놓고, 빠르게 충전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삼성휴대폰을 쓰고 있기 때문에 10년 전만 하더라도 보조배터리가 아닌 교환형 배터리를 들고 다녔습니다만, 이제는 일체형이라서 그런 것들의 수요가 많아지기 시작했고, 이를 눈치챈 중국의 제조사들은 LG배터리를 사용한 보조배터리를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면서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비롯한 무수한 제품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초기에는 조악했을 지 몰라도, 지금은 어떤 브랜드를 사더라도 괜찮다?라고 할 정도의 품질에 올라와서 이제는 보조배터리의 필수조건들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어떤 보조배터리를 사야 할지, 어떤 케이블을 사야 하는 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보조배터리는 이런 기능은 있어야 합니다.
1. 고속 충전 및 고속 출력
이 기능에 따라서 보조배터리의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고속충전은 되는데, 고속출력 기능이 빠지거나, 고속출력은 되는데 고속충전이 안되서 하루종일 충전을 한다거나 해야 하는 일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같은 모양의 제품이라도 이 두 가지의 기능은 무조건 체크하셔야 합니다.
2. 무선충전 가능여부
무선 이어폰에서 휴대폰까지 무선 충전지원이 되면서 보조배터리도 지원가능 제품과 불가능 제품으로 나뉘는데, 여러가지 기능의 전자제품을 위해서라면, 무선충전이 가능해야 합니다.
3. 10,000mh 이상의 충전용량
소형크기만을 고집하면 안되고, 대형이라도 무게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되는 10,000mh이상의 배터리는 사셔야 합니다.
충전케이블은 이런 기능은 있어야 합니다.
1. PD충전가능여부
케이블의 길이도 문제지만, PD충전이 가능한 60w이상의 케이블은 구매하셔야 합니다.
2. 충전속도표기여부
이 부분은 논란이 많지만, 요 근래 충전속도를 표기하는 좋은 케이블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속도는 휴대폰이 알아서 체크는 하겠지만, 이 충전속도가 보이면, 상당히 편합니다. 같은 가격이라면 충전속도 표기 케이블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용도에 따른 케이블 길이
당연히 속도도 빠르고 긴 케이블이 비싸지만, 용도에 따른 케이블 길이를 고려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저는 종합적으로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케이블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파는 몇 개의 브랜드가 있는데, toocki, ESSAGER, UGREEN 세개의 브랜드를 구매하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