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게도 몇 개의 전자책은 있지만, 활용은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킨들을 사도 국내에서 지원하는 도서관도 없고, 수년 전에 산 전자책은 공공 도서관을 지원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으로 전자책을 볼 수 있는 것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경기도사이버도서관
경기도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교보도서관 앱을 다운로드하시고, 도서관 검색에 '경기도'라고 검색하시고,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물론 최신작의 경우에는 대출 예약이 꽉 들어차 있지만, 500권 이상 매월마다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눈치껏 책을 빌려 볼 수 있습니다. 웹에서는 학술논문부터 영어원서, 오디오북까지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도서관입니다. 경기도 내의 도서관 중에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2. 샬롯책방
롯데백화점과 교보문고가 함께 문을 열었습니다. 한달 3권까지 무료로 빌려볼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 앱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7만 권 이상의 소설 등의 책을 보유하고 있으며, 앱의 완성도가 뛰어납니다.
3. 교보eBook
삼성과 교보문고가 함께 북드림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갤럭시에서 좀 더 특화되어 있는 기능이 있고, 매월 한 권의 책을 빌려볼 수 있습니다. 빠른 사회의 트렌드에 적합한 책이 많고,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뷰어 기능이 장점입니다.
4.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여기서부터는 좀 특정대상인 듯하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 이기 때문에 한 달 10권까지 빌려볼 수 있습니다. 사업과 재테크 관련 서적을 많이 보유하고 있고, 교보도서관 앱과 연동되어 있어, 편의성도 뛰어납니다. PC에서 태블릿, 스마트폰까지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큽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듯한 느낌은 주지만, 역시나 상인들에게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5. 리디
전자책 앱 중에서는 가장 맘에 드는 최적화입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E북이 있고, 여기서부터는 정기구독 4,900원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웹툰에서 웹소설, 만화까지 연재물이 특화되어 있고, 다른 웹툰처럼 체험판으로 읽어볼 수 있고 대여와 소장을 위한 구매가 가능합니다.
6. 북큐브
학교와 기업, 아파트 등의 제휴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도서관 회원증을 인증하면 연동되어 있는 도서관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 전자책 불러오기도 가능하고, 줄간격이나 형광펜 등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장도서는 역시나 제휴된 도서관마다 다르기 때문에 인품을 팔아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7. Yes24 전자도서관
학교와 공공기관이 연동되어 있는 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읽어주기나 스크롤 등의 특화 앱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3권까지 대여가 가능합니다. 자체 구독서비스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역시나 북큐브처럼 도서관마다 소장도서는 다릅니다. 최신작이나 전문서적 등은 역시나 도서관마다 구비되어 있는 권수가 다릅니다.
댓글